기술정보

상담원 채용 및 유지관리의 중요성
글번호 1399 조회수 597
작성자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작성일 2004-07-19
첨부파일 상담원채용및유지관리의중요성.pdf [ 다운로드 : 554 ] 157KB
▶ 발표주제
상담원 채용 및 유지관리의 중요성

▶ 축약내용
고객센터 운영을 다년간 해 오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인력관리라고 생각을 했다. 콜센터는 우수한 인적자원이 재산이며, 이런 중요한 자원을 잘 관리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한다.

고객센터에 적합한 신규 인력채용 시 채용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2003년 9월 수도권고객센터 상담원을 304명을 대상으로 업무능력, 상담품질, 생산성에 대해서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해 보았다.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 발표자
상담원 채용 및 유지관리의 중요성

▶ 출처
부일정보링크(주) 박영숙 저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CTMS 저널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