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도입을 위한 10대 원칙 |
글번호 |
1396 |
조회수 |
498 |
작성자 |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
작성일 |
2004-12-20 |
첨부파일 |
CRM 도입을 위한 10대 원칙.pdf [ 다운로드 : 455 ] 57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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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CRM 도입을 위한 10대 원칙
▶ 축약내용
- 가치 기반 고객 세분화 (Value Segmentation)
- 정보기술을 활용한 고객 정보의 전사적 공유 (Institutional Memory)
- 고객과 협업 (Collaboration)
- 효과적인 고객별 채널 관리 (Touch-point Alignment)
- 요청 시점에서 고객의 문제 해결(One & Done)
- 실시간 정보 관리를 통한 의사결정(Real-Time Information Management)
- 고객 성과 측정표 마련 (Customer Scorecard)
- 응용정보 시스템간 정보의 통합 확보(Closed-Loop Processes)
- 고객의 의견 수렴 및 반영(Listening & Learning Posts)
- 라이프 사이클에서 형성된 고객의 경험 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출처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