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정보

고객센터의 발전과정과 CRM 고객센터 프레임웍
글번호 1392 조회수 493
작성자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작성일 2004-07-21
첨부파일 고객센터의 발전과정과 CRM 고객센터 프레임웍.pdf [ 다운로드 : 456 ] 18KB
▶ 발표주제
고객센터의 발전과정과 CRM 고객센터 프레임웍

▶ 축약내용
고객센터의 발전과정은 다음의 3단계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ACD, IVR, CTI, LAN, WLAN, DNIS, Modem technology, www과 같은 넷트웍 기술(Network Technologies)의 발달, 경쟁의 가속화 및 세계화라는 기업의 요구(Business Requirements), Main frame, Mini-computers, Notebook computer, DBM으로 이어지는 정보시스템(Information Systems)의 발달, 그리고, 날로 정교화되어 가고 있는 인적 요소(Human Elements)의 영향으로, 고객센터의 발전단계도 인입호를 효과적으로 처리, 배송 및 완료, 상담원의 콜처리 기능 향상 및...

▶ 출처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