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콜센터 산업의 전문 기술 경영 컨퍼런스로 정착
글번호 983 조회수 413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3-12-05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 “2003 한국콜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가 지난 12월 2일 서울 COEX 컨퍼런스센터에서 콜센터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산업자원부 최준영 산업정책국장, 한국정보전략학회 김재전 학회장의 축사와 함께 시작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학계와 실무계에서 총 14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되었으며, 국내 콜센터 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눈에 조망해 볼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올 초부터 국내 기업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IP 기반 컨택센터의 효과적인 구축 방안과 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콜센터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솔루션, 기술 및 운영사례가 소개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Techonology Focus 세션에서는 로커스 등 전문기술업체에서 최근의 IPCC 기술 트랜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보았고, 실제 IPCC 사용자 입장에서 삼성생명과 교보생명 콜센터의 운영사례가 발표되기도 하였다.
Management & Operation 세션에서는 국내 콜센터 운영의 새로운 경향인 아웃소싱 및 ASP, CRM, 운영관리시스템 등에 대해 집중적인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에서는 콜센터 운영수준진단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의 주최측인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소장 정기주)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콜센터 산업인들의 지식 공유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면서, 내년 5월경에는 콜센터 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관망하기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계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