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정보

proci 13 - CRM and Data Mining
글번호 1569 조회수 643
작성자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작성일 2005-10-07
첨부파일 CRMandDataMining.doc [ 다운로드 : 459 ] 83KB
▶ 요약

고객관계관리(CRM)은 소프트웨어 그 이상의 것이다. 기업전체, 마케팅, 판매, 고객서비스 부서 등 전체를 아울러 고객 관계를 관리하는 철학이며 프로세스이다. 이를 기업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고객 역사와 관계의 넓이와 깊이를 고려해야 한다.

CRM과 데이터 마이닝 애플리케이션 요소는 콜센터에서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번 호에서는 CRM과 데이터 마이닝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