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9년도 4회 콜센터 매니저 시험 시행계획 공고
글번호 1080 조회수 6247
작성자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작성일 2009-02-10

2009년도 4회 콜센터 매니저

시험 시행계획 공고


2009년도 제4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시험일자, 장소 및 시험방법













시 험 일 자


시 험 장 소 안 내


시 험 방 법


2009. 4. 19(일)


 


한양여대(서울특별시 소재)


대덕대학(대전광역시 소재)


부산여대(부산광역시 소재)


 


객관식 4지 선택형 택일


※ 자세한 시험장소 안내는 콜센터 컬리지 인터넷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응시자격

















구 분


응시 자격 대상


 


콜센터 매니저


(CCCM,


Certified Call Center Manager)


콜센터 센터장/매니저, 수퍼바이저/팀장(Supervisor), 사내강사(Trainer), 품질관리자(QAA) 등 중간관리자 이상


콜센터 기획담당, 통계담당, WFM 담당, 인사담당(HR), 총무 등 콜센터 기획/관리업무 담당자 등


 


콜센터 예비매니저


(PCCM,


Preliminary Call Center Manager)


콜센터/텔레마케팅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고객상담업무 담당자(상담사) 등


 


 



3. 응시원서 접수기간, 방법 및 장소














기 간


2009. 3. 13(금) ~ 4. 6(월) (18:00시 까지)


방 법


인터넷


장 소


인터넷 :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


※ 응시원서는 접수기간내에 개별접수(단체접수 불허)하여야 하며, 응시원서 양식은 콜센터 컬리지 인터넷 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에서 콜센터 관리자 자격인증>시험응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구 분


시 험 과 목


배점


(문항수)


시험시간


대분류


소분류(문항수)


C


 


C


 


C


 


M


P


C


C


M


고객관계관리


CRM과 콜센터, 콜센터 CRM전략, 고객만족관리


 


100


(20)


11:00~11:50


(50분)


11:00 ~


12:40


(100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쉽, 채용과 선발, 조직구성 및 스태핑, 이직관리, 콜센터훈련 및 개발, 경력관리 및 보상, 직원만족도관리, 모니터링 및 코칭


100


(20)


 


기술관리


콜센터 환경 및 기술동향, ACD/CTI/멀티미디어콜센터, IPCC, IVR/Fax서버 등


100


(20)


 


운영관리


콜센터 성과지표의 이해, 성과평가 및 보상, 성과관리결과의 활용, 예측 및 스케쥴링, 필요인력 및 회선산정


100


(20)


※ 콜센터 매니저(CCCM)과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의 시험은 동시(11:00~11:50)에 실시됩니다.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시험은 11:50분에 종결됩니다.


 


5. 합격자 결정방법











콜센터 매니저


(CCCM)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자


콜센터 예비매니저


(PCCM)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자


 


6.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 (소정양식) …………………………………………………………………………………… 1 통


 


나. 응시수수료 ……………………………………………………… 50,000원/25,000원 (원서 접수시 납부)


* 합격자에 한해 증명사진 파일(.jpg)


 


7. 합격자 공고







일 자 : 2009. 5. 4(월) 예정


방 법 :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홈페이지(www.callcenter.or.kr) 및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


 


 


8. 응시자 유의사항


 


 







가. 응시자는 시험당일 응시표, 규정신분증, 연필(볼펜 및 사인펜은 불가), 지우개, 손목시계를 지참하고 시험시작 30분전까지 고사장에 입실하여 시험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나.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험응시를 불허합니다.


다. 접수된 서류의 기재사항은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 또는 착오기재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 책임으로 합니다.


라. 응시자 본인의 부주의로 답안지기재에 오류를 범하여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이는 일체 응시자 책임으로 합니다.


마. 시험시간중에 휴대전화기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할 수 없고, 위반시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수험자 소지품 교탁 앞 보관 및 휴대폰 배터리 분리 후 본체만 감독자에게 제출 의무화 ,불이행시 퇴실조치 및 부정행위 처리)


바. 시험시작후 당해 시험종료시간까지 임의퇴장할 수 없으며 부정행위자, 규칙위반자 또는 감독관 지시에 순응하지 아니하는 자는 당해시험을 무효로 하고 그 처분일로부터 5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됩니다.


사. 응시수수료는 시험 당일 이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아. 지각한 응시자에 대하여는 입실을 불허합니다.


자. 시험 당일 교내 주차지원이 어렵습니다.


시험일정 등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에 별도 공고할 예정입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자격인증사업팀(전화 : 062-530-036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