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 콜센터산업정보 | 콜센터벤치마킹서비스 | 고객센터컨퍼런스/포럼 | 콜센터저널
 
HOME 콜센터산업정보 콜센터용어사전
검색어
 
단어 리스트 (총 24개 1/3)
광역 통신망 (wide area network)

보통 공중 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용선, 패킷 교환망, 종합 정보 통신망(ISDN) 등의 통신 회선 서비스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구내 정보 통신망(LAN)이나 도시권 통신망(MAN)을 상호 접속하여 형성한 대규모 통신망을 가리킨다. LAN이 비교적 좁은 범위에서 고속으로 품질이 좋은 전송을 행하는 반면, WAN은 통신 속도 및 전송 품질은 다소 나쁘지만 넓은 지역을 서비스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회선의 디지털화, 고속화 및 광대역화가 달성되면 전송 속도도 ISDN의 64kbps로 부터 ATM 전용선의 156Mbps까지 올릴 수 있다.
무선 사설 교환기 (Wireless Private Automatic Branch Exchange)

이동 가능한 단말기를 가진 가입자에게 전화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동일 건물 내에서나 일정 지역 내에 있는 여러 건물 간에 WPBX 망을 설치하면 상호 무선통신은 물론 일반 이동 통신도 가능하며, 기존 사설 교환기와 접속하여 무선 사설 교환기로 대체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부서 이동, 사무실 이전 등으로 인한 유선 전화 설치 공사가 필요 없어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선 사설 교환 시스템 (wireless private branch exchange)

제1세대 무선 전화인 가정용 코드 없는 전화기(CT1)나 착신만 가능한 제2세대 무선 전화(CT2)와는 달리, 수 킬로미터에 이르는 일정 반경 내에서 자유로이 이동하면서 착발신이 모두 가능한 차세대 무선 전화 시스템이다.
감시 타이머 (Watch Dog Timer)

WDT는 시스템이 엉뚱한 행동을 하는데도 그 시스템 스스로 복구하지 못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특정 연산을 수행하여 복구하도록 프로그램된 장치 또는 전자 카드 등을 말한다. 기계장치나 운영체계에 있어 가장 흔한 문제로는 두 개 이상의 부품이나 프로그램이 충돌을 일으켜 교착 상태에 빠져 있는 경우, 또는 운영체계에서 메모리 관리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가끔은 그 시스템 스스로가 정상적인 상태로 복구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것이 언제 끝날지 시간을 알 수 없으며 때로 시간이 과도하게 지연되는 수가 발생한다. WDT에는 어떤 프로그램이나 컴퓨터가 가장 최근의 마우스 클릭이나 키보드 입력에 대해 일정 시간 동안 응답을 하지 않으면, 미리 정해진 시간까지만 기다렸다가 시스템을 웜부트하여 재기동 시키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WDT에는 미리 정해놓은 숫자로부터 일정한 속도로 카운트 다운할 수 있는 디지털 계수기가 달려있으며, 이 카운터의 속도는 클록 회로에 의해 일정하게 유지된다. 만약, 카운터가 "0"에 도달하기 전에 컴퓨터가 복구되면, 원래 하려던 작업을 즉시 수행하도록 지정된 회로에 신호가 보내진다.
음성통화 (web call)

해당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고객에 의해 실행된 음성통화를 말하는 것으로 web call은 2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 방식은 고객이 인터넷에 연계된 VoIP를 통해 상담원과 통화를 하는 것이고 두번째 방식은 고객이 PSTN을 통해 상담원이 고객에게 다시 전화를 걸도록 하는 web call back을 신청하는 것이다. 두 방식에 상관없이 웹사이트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은 PC사용자가 상담원이 웹콜마케터와 직접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web call back )

web-based call back을 참조한다.
음성·화상 동시 채팅서비스 (web chatting)

웹사이트에서 상담원과 고객이 음성채팅과 화상채팅을 통시에 구현하여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기술의 발달로 1 대 1 채팅에서 1 대 다자간으로 음성·화상 채팅까지 가능해졌고 네트워크 상태나 속도에 따라서 음성 · 화상통화 기능 없이 채팅으로 의사전달이 가능하므로 음성통화만의 단점을 보완할 수도 있다.
웹 콜백 (web-based call back)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상담·문의를 하고자 하였으나 웹콜마케터가 통화 중이거나 근무시간 이외의 상황이라 연결되지 않을 때, 사이트방문자가 추후에 연락받기를 원하는 번호, 시간대에 맞추어 상담원이 전화를 걸 수 있게 지원해주는 웹사이트상의 기술을 말한다. Web call 처리시에는 해당 고객의 기본정보가 웹콜마케터의 화면에 나타나며 이를 보면서 상담이 이루어진다. web-based call back을 줄여서 web call back이라고도 한다.
가중치 공정 대기열 처리 (Weighted Fair Queuing)

트래픽 스트림 형태의 대화를 식별하고, 각 대화에 속한 패킷을 분리시키고, 그 용량을 이러한 각 대화 사이에 공정하게 공유할 수 있게 보장해 주는 통신 폭주 관리 메커니즘이다. 통신 폭주 중에 네트워크 동작을 자동으로 안정시키는 방법이며, 수행 성능 증가와 재전송 감소라는 결과를 이룬다.
(Web Mining)

트래픽, 등록과 거래 정보, 사용 패턴 등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모든 웹 데이터를 전통적인 데이터마이닝 기법에 접목시킨 기술이다. 크게 사용기법, 콘텐츠, 구조 마이닝 등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사용기법은 웹 이용자의 접근 패턴을 분석하는 자동화 도구며, 콘텐츠 마이닝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끼리의 관계를 분석해 사용자 요구에 적합한 정보를 찾아주는 과정이다. 또 최근 각광받기 시작한 구조 마이닝은 웹페이지의 하이퍼링크 구조를 표준화하는 기술로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원투원 마케팅이나 맞춤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