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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 리스트 (총 37개 1/4)
(Voice Store And Forward)

CTI 기능 중에 하나로 음성 녹음과 재생을 뜻하는 용어이다. 음성처리 시스템은 나중에 오디오를 녹음하고 재생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형적인 저장 및 보내기 응용프로그램으로 음성우편이 있다. 음성우편은 호출자가 메시지를 녹음해 놓으면 수신자가 나중에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가치사슬 (value chain)

가치사슬이란 기본 원자재의 공급에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최종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상호 연계된 일련의 가치 창출 활동을 말한다.
음성 합성 (voice synthesis )

컴퓨터가 음성과 비슷한 소리를 인공적으로 합성하는 것으로 음성을 그대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고 음성을 만들기 위한 음절들을 디지털화하여 이 데이터들을 조합, 구성하면 소리가 생성된다. 전화 서비스나 음성 정보 시스템 등에서 많이 이용된다.
음성 인식 응답 시스템 (voice recognition and response system )

일상적 언어로 입력하는 음성 요구에 응하여 컴퓨터가 처리하여 그 결과를 단말로 되돌려 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실용화된 것으로는 일본의 NTT 데이터 통신이 운영하는 자동 조회 통지 시스템인 앤서(ANSER:Automatic Answer Network System for Electronic Request)가 있다. 예를 들어 은행 앤서에서는 0~9의 숫자 및 예, 아니오, 다시 한 번, 부탁합니다, 보류 등 15개 정도 음성을 인식하여 응답할 수 있다. 자연 언어 처리 기술(음성 인식, 음성 응답)의 진보에 따라 실용화되었으며, 음성 인식이나 음성 합성에는 전용의 장치를 사용한다. 단말 조작을 하지 않고 전화를 사용하여 어디에서나 쉽게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최초에는 전화기로부터의 요구에 응하여 주 컴퓨터로부터의 응답을 음성 합성으로 변환하여 통지하는 방식이므로 음성 조회 통지 시스템이라고 하였다. 음성만으로는 기록이 남지 않는 결점이 있었기 때문에 그 후에 팩스, 비디오텍스(CAPTAIN) 단말, 개인용 컴퓨터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홈 뱅킹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video phone)

전화와 텔레비전을 조합한 통신 방식이다. 대화자의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영상 전화에서는 대화 통화뿐만 아니라 3자 통화, 서화 전송이나 정보 센터로부터의 화상 정보 표시 등의 서비스 기능도 갖출 수 있다. video telephone 또는 video phony라고도 한다.
(video telephone)

video phone을 참조한다.
(video phony)

video phone을 참조한다.
음성 합성 (voice synthesis )

컴퓨터가 음성과 비슷한 소리를 인공적으로 합성하는 것을 말한다. 즉, 음성을 그대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고 음성을 만들기 위한 음절들을 디지털화하여 이 데이터들을 조합, 구성하면 소리가 생성된다. 이런 소리를 synthesized speech라고 하며 전화 서비스나 음성 정보 시스템 등에서 많이 이용된다.
(voice and telephony over ATM )

사설망이나 셀룰러망에 전송되는 음성을 비동기 전송 방식(ATM)화하는 기술이다. 사설망이나 셀룰러망을 ATM망으로 통합하여 전송 비용을 줄이고, 음성을 ATM화하여 전화를 포함한 컴퓨터 통신을 고품질의 실시간 멀티미디어로 서비스하는 것이다.
(V.24)

ITU-T가 규정한 모뎀과 단말 간의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모뎀과 단말 간의 인터페이스 신호에 관한 정의를 모은 것으로서, RS-232C의 신호 규격과 거의 동일하다. V.24는 일반 용도에 사용되는 100 계열 신호선과 전화망에서 자동 기호(自動起呼) 시에 사용되는 200 계열 신호선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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