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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결정 요소 (key buying factor)

고객이 특정 상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핵심 구매 요소라고도 한다.
간이 교환 전화 장치 (key telephone system)

여러 대의 전화기로 전화 회선을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선 선택용 버튼 등을 갖춘 전화기와 제어 기능을 갖춘 주 장치로 구성되는 전화 장치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1. 어떤 전화 회선에 대하여 어떤 내선 전화기로부터의 발신, 응답 및 보류가 가능한 기능이 있다. 2. 내선 전화기 상호 간에 통화가 가능한 기능이 있다. 3. 전화 회선의 착신, 통화 및 보류 상태를 회선마다 램프 등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있다.
(key telephone system)

여러 대의 전화기로 전화 회선을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선 선택용 버튼 등을 갖춘 전화기와 제어 기능을 갖춘 주 장치로 구성되는 전화 장치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어떤 전화 회선에 대하여 어떤 내선 전화기로부터의 발신, 응답 및 보류가 가능한 기능, 내선 전화기 상호 간에 통화가 가능한 기능, 전화 회선의 착신, 통화 및 보류 상태를 회선마다 램프 등으로 표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Keypad)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전화기상에서 전화번호 등을 누를 수 있도록 마련된 다이얼링 장치이다.
(kill message)

북미에서 사용하는 전화 서비스 중에서 900 서비스나 pay-per-call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처음에 전화비용에 대해 언급하며 다시 한번 주의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전화 메시지를 말한다.
(Knowledge Base )

Help Desk나 기타 기술적 지원에 관한 용어로 일반적으로 질문과 대답이라는 형식에서 또는 특정과제에 관한 지식들을 모아 놓은 곳이다.
지식관리 시스템 (Knowledge Management System)

KMS는 조직내의 지식을 관리하기 위한 분산 하이퍼미디어 시스템이다. KMS는 기업의 환경이 물품을 주로 생산하던 산업사회에서, 지적재산의 중요성이 커지는 지식사회로 급격히 이동함에 따라, 기업 경영을 지식이라는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하는 접근방식이다. KMS는 그 동안 회계나 영업, 생산 등의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던 정형화된 수치 정보의 분석에서, 이제는 직원 개개인들이 업무 수행 중 축적한 비정형 정보를 활용하여 기업의 효율성을 꾀하고 지식경영을 하는데 근본 취지가 있다. KMS는 원래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의 ZOG 연구결과에 기반을 두고, Knowledge Systems, Inc.에서 개발한 워크스테이션용 상용 시스템의 이름이었다.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

지식경영은 기업이 계획을 진행시키기 위하여 의식적이며, 포괄적으로 자사의 지식을 모으고, 조직화하고, 공유하고, 분석하는 비교적 새로운 개념의 용어이다.
키오스크 (kiosk)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공공장소에 설치된 컴퓨터 자동화 시스템이다. 키오스크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되어 활용되고 있으며, 금융 업무를 위한 ATM 단말기나 발권, 구매, 등록을 대행하는 단말기, 광고 및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검색용 단말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핵심어 스폿팅 (keyword spotting)

음성 인식에서 입력문 전체를 인식하는, 즉 글을 음성으로 인식하는 문음성 인식(文音聲認識)에서 중요하거나 필요한 핵심어만을 가려내는 음성 인식 방법이다. 시스템의 질문에 이용자가 음성으로 대답하는 경우로써 가장 널리 이용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는 필요한 핵심어 이외의 구간을 필요없는 구간(garbage model)으로 표현해서 문음성 인식을 구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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