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 콜센터산업정보 | 콜센터벤치마킹서비스 | 고객센터컨퍼런스/포럼 | 콜센터저널
 
HOME 콜센터산업정보 콜센터용어사전
검색어
 
단어 리스트 (총 8개 1/1)
(job)

이 용어는 콜센터에선, 콜이 들어오거나 나올 때 적용되는 모든 텔레마케팅 캠페인을 가리킨다.
(Just In Time)

고객이 필요로 할 때 필요한 형태로 제시간에 맞춰 준다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자바 (Java)

미국의 선 마이크로시스템즈사가 개발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1995년 5월에 발표, 1996년 1월부터 정식 버전의 배포를 개시하였다. C++를 바탕으로 언어 규격을 규정하였다. 버그(bug)의 원인이 되기 쉬운 기능, 예를 들면 포인터 연산을 생략하였다. 또 C++에서는 사용이 끝난 객체(object)를 명시적으로 폐기하도록 프로그램에 기술하였으나 그 대신 자동 쓰레기 수집(garbage collection)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와 같이 메모리 관리의 오류로 기인되는 버그를 방지한다. 자바는 객체 클래스의 계승(inheri-tance) 관계를 실행할 때에 확정하는 동적 모델을 채용하였다. C++에서는 컴파일 시에 확정하기 때문에 상위 클래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 그 클래스와 계승 관계가 있는 모든 클래스를 재컴파일해야 한다. 자바에서는 클래스의 계승 관계를 실행할 때 확정하기 때문에, 하위의 클래스를 재컴파일할 필요가 없다. 자바로 작성한 프로그램의 원시 코드는 자바 컴파일러(Java compiler)로 컴파일한다. 자바 컴파일러는 바이트 코드라는 중간 코드를 생성한다. 이 중간 코드를 자바 가상 머신이라는 소프트웨어로 해석해서 실행한다. 이 소프트웨어를 실장한 컴퓨터라면 컴퓨터의 명령 집합 아키텍처나 운영 체계에 관계없이 같은 바이트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실행할 수 있다. 자바의 원시 코드를 고쳐 쓰거나 재컴파일할 필요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자바는 기종이나 운영 체계와 무관한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 도구로 각광받고 있다. 자바 가상 머신의 실현 방법으로는 현재 3종류가 있다. 즉 바이트 코드를 해석하여 축차적으로 실행하는 자바 해석기, 바이트 코드를 일괄적으로 2진 코드로 변환하고 실행하는 JIT 컴파일러(just in time compiler), 바이트 코드를 고속으로 해석하여 실행하기 위한 자바 칩(마이크로프로세서)이다.
자바 애플릿 (Java Applet)

자바(Java) 언어로 작성된 작은 소프트웨어를 말하며 애플릿이라고도 한다. 크기가 작아서 네트워크에서의 전송에 적합하고, 월드 와이드 웹(WWW)을 써서 배포할 수 있다. 자바 애플릿은 사전에 컴파일하여 웹 서버에 등록해 둔다. 웹에서 사용하는 표준 데이터 형식인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HTML)로 작성한 문서에 애플릿이라는 꼬리표를 써서 자바 애플릿을 지정한다. 자바 애플릿을 동작시키는 데는 자바 가상 머신을 내장한 웹 브라우저가 필요하다. 브라우저는 불러내 온 문서 속에 애플릿이라는 꼬리표가 있으면, 지정된 자바 애플릿을 웹 서버로부터 내려받기하여 실행한다. 애플릿은 응용 프로그램(application)과 작다는 의미의 접미사(let)를 조합한 합성어이다. 웹 브라우저를 쓰지 않고, 자바 언어로 작성한 프로그램이 단독으로 동작할 때에는 자바 프로그램(Java program)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지터 (jitter)

1. 신호의 진폭 또는 위상의 짧은 순간에 걸친 불안정성을 가리킨다. 이 용어는 특히 음극선관(CRT) 화면에 재생된 신호에 대하여 사용된다. 2. 이상적인 비트 주기의 비율로 표시되는 동기 자료에서 정점과 정점 간의 최대 시간 차이를 말한다.
(junction)

교환기와 회선, ADM 하드웨어 등으로 구성되는 통신망에서 junction이란 다수의 광 링크가 모이는 연결점이며 또는 파장 경로의 소스 또는 착신지를 가리킨다.
(Junk Fax )

스팸메일과 같은 것으로 요구한 적도 없고 심지어는 원하지도 않은 곳에 보내는 팩스를 가리킨다.
폐호, 정크호 (Junk Phone Calls )

목표 마케팅(tarket marketing)의 부재로 인하여 아무에게나 마구 전화하여 판매를 유도함으로써 상대방이 무관심 또는 냉담한 반응을 나타낼 때의 통화를 말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