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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씨
국내 컨택센터 업계의 리딩기업 엠피씨
㈜엠.피.씨는 컨택센터 기반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설립되어 업계를 선도 해 온 대표기업입니다.


▶ 회사 개요

회사명㈜엠.피.씨 (050540)
대표이사조영광
자본금35억원
종업원수2,846명
설립일1991년 07월 29일
설립일1991년 07월 29일
홈페이지www.mpc.co.kr
주요사업CRM 서비스 (컨택센터 운영대행)CRM 솔루션 (컨택센터 시스템 구축)
CRM 솔루션(컨택센터 시스템 구축)
보유센터가락센터, 신성센터, 삼아센터, 남대문센터, 서대문센터, 디오센터, 용산센터,
단암센터, 메가벤처센터, 부산부전센터, 대구센터, 인송센터

▶ 회사 소개

국내 컨택센터 업계의 리딩기업 엠피씨
㈜엠.피.씨는 컨택센터 기반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설립되어 업계를 선도 해 온 대표기업입니다. 1991년 국내 최초로 DB마케팅을 도입한 이후 1996년에 컨택센터 대행서비스를 국내 처음으로 시작하면서 CRM 서비스(컨택센터 운영대행)와 CRM 솔루션(컨택센터 시스템구축) 분야를 동시에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종업계의 타 기업과는 달리 모기업이 없는 유일한 회사이며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독립기업으로 지난 2005년, 업계에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컨택센터 운영과 시스템 구축 사업의 선순환 구조
엠피씨만의 핵심역량은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와 솔루션 구축사업, 양 사업으로부터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엠피씨의 컨택센터 상담 어플리케이션과 컨택센터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가능케 하여 보다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와 솔루션 구축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엠피씨만의 독특한 사업구조가 동종업체에 비해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사업다각화
최근 중국은 2008년 북경올림픽을 앞두고 금융시장이 전면 개방되는 등, 중국 내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CRM의 요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반영했을 때 이미 중국 내 수 많은 영업망을 가지고 있는 전문 기업과의 합작을 통해, 그들의 영업망과 우리 엠피씨의 기술력을 접목시켜,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 해 말, 엠피씨는 홍콩에 기반을 둔 글로벌 CRM 전문회사인 IWTS와 함께 MPCTI(MPC Technology International Ltd.)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였으며 현지에서 영업을 추진 중입니다. 사업다각화의 또 다른 측면으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모바일 CRM 전문업체와의 MOU를 통해 컨택센터 기반의 CRM 관련 사업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을 바탕으로 한 CRM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엠피씨의 중장기 비전
엠피씨는 「2010, 대한민국 No.1 Marketing Service Provider」라는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고, 2007년에 1,000억원의 매출 달성, 2010년도에 2,000억원의 매출과 20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컨택센터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잡기 위해, 적극적 M&A와 외국계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한 추가 성장동력 사업을 발굴하여 회사의 면모를 새롭게 할 것입니다.

▶ 수상 내역

2002 딜로이트투쉬, 한신평, 디지털타임스 주최 "Korean Technology Fast 50" 선정
2005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Best Callcenter Technology Awards-콜센터 녹취장비" 수상
        Frost & Sullivan, "korea Contact Center Awards –컨택센터 100석 이상, WFM 부문" 수상
        "2005 서경 이머징 CEO 경영상" 수상
2006 한국생산성협회 주최 "생산성 CEO 대상" 수상
2007 서울지방국세청 "납세자의 날 표창" 수상
        한국일보 주최 "대한민국서비스 만족대상 – 콜센터 아웃소싱 부문" 2회 수상
        한국능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