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정보

인도와 필리핀의 콜센터 아웃소싱
글번호 1584 조회수 586
작성자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작성일 2005-11-04
첨부파일 인도와 필리핀의 콜센터 아웃소싱.hwp [ 다운로드 : 383 ] 69KB
▶ 축약내용

서구 기업들이 해외 아웃소싱, 오프쇼어링(offshoring)을 실시하면서 우려사항 중에서도 가장 염려되는 점은 원거리로 인한 기업의 통제력 상실이었으나, 현재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인도는 콜센터 아웃소싱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지금까지 성공을 거두고 있는 국가이다.

그러나 미국 기업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닫기 시작하였다. 노동거래비용을 감소시키고 24시간 내에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욕구는 강해지는데 반해 이를 충족시킬만한 대안을 찾기 어려워지면서 새로운 시장을 찾기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필리핀과 같은 시장이 2009년까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글은 콜센터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와 새로운 아웃소싱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필리핀의 콜센터 아웃소싱에 관한 동향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