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7회 콜센터 매니저 시험 시행계획 공고
2010년도 제7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시험일자, 장소 및 시험방법
시 험 일 자 |
시 험 장 소 안 내 |
시 험 방 법 |
2010. 10. 23(토) |
한양여대(서울특별시 소재) 대덕대학(대전광역시 소재) 부산여대(부산광역시 소재) 전남대학(광주광역시 소재) |
객관식 4지 선택형 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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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시험장소 안내는 콜센터 컬리지 인터넷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응시자격
구 분 |
응시 자격 대상 |
비 고 |
콜센터 매니저 (CCCM, Certified Call Center Manager) |
콜센터 센터장/매니저, 수퍼바이저/팀장(Supervisor), 사내강사(Trainer), 품질관리자(QAA) 등 중간관리자 이상 콜센터 기획담당, 통계담당, WFM 담당, 인사담당(HR), 총무 등 콜센터 기획/관리업무 담당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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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Preliminary Call Center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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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텔레마케팅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고객상담업무 담당자(상담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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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응시원서 접수기간, 방법 및 장소
기 간 |
2010. 09. 01(수) ~ 09. 26(일) (18:00시 까지) |
방 법 |
인터넷 |
장 소 |
인터넷 :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 | |
※ 응시원서는 접수기간내에 개별접수(단체접수 불허)하여야 하며, 응시원서 양식은 콜센터 컬리지 인터넷 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에서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시험응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구 분 |
시 험 과 목 |
배점 (문항수) |
시험시간 |
대분류 |
소분류(문항수) |
C C C M |
P C C M |
고객관계관리 |
CRM과 콜센터, 콜센터 CRM전략, 고객만족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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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0) |
11:00~11:50(50분) |
11:00~12:40(100분) |
인적자원관리 |
리더쉽, 채용과 선발, 조직구성 및 스태핑, 이직관리, 콜센터훈련 및 개발, 경력관리 및 보상, 직원만족도관리, 모니터링 및 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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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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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관리 |
콜센터 환경 및 기술동향, ACD/CTI/멀티미디어콜센터, IPCC, IVR/Fax서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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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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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
콜센터 성과지표의 이해, 성과평가 및 보상, 성과관리결과의 활용, 예측 및 스케쥴링, 필요인력 및 회선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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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0) | |
※ 콜센터 매니저(CCCM)과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의 제1교시 시험은 동시(11:00~)에 실시됩니다.
※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시험은 11:50분에 종결됩니다.
5. 합격자 결정방법
콜센터 매니저(CCCM) |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자 |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자 | |
6.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 (소정양식) …………………………………………………………………………………… 인터넷 접수 나. 응시수수료 ……………………………………………………… 50,000원/25,000원 (원서 접수시 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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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격자에 한해 추후 사진 파일(.jpg) 제출
※ 사진파일은 JPG파일만 가능하며, 파일의 크기는 500KB 이하이어야 합니다.
JPG파일 사이즈 : 3*4cm 또는 115*150 pixel입니다.
7. 합격자 공고
○ 일 자 : 2010. 11. 1(월) 예정 ○ 방 법 :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홈페이지(www.callcenter.or.kr) 및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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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응시자 유의사항
가. 응시자는 시험당일 응시표, 규정신분증, 연필(볼펜 및 사인펜은 불가), 지우개, 손목시계를 지참하고 시험시작 30분전까지 고사장에 입실하여 시험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나.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험응시를 불허합니다. 다. 접수된 서류의 기재사항은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 또는 착오기재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 책임으 로 합니다. 라. 응시자 본인의 부주의로 답안지기재에 오류를 범하여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이는 일체 응시자 책임으로 합니다. 마. 시험시간중에 휴대전화기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할 수 없고, 위반시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수험자 소지품 교탁 앞 보관 및 휴대폰 배터리 분리 후 본체만 감독자에게 제출 의무화 ,불이행시 퇴실조치 및 부정행위 처리) 바. 시험시작후 당해 시험종료시간까지 임의퇴장할 수 없으며 부정행위자, 규칙위반자 또는 감독관 지시에 순응 하지 아니하는 자는 당해시험을 무효로 하고 그 처분일로부터 5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됩니다. 사. 응시수수료는 시험 당일 이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아. 지각한 응시자에 대하여는 입실을 불허합니다. 자. 시험 당일 교내 주차지원이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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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시험일정 등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에 별도 공고할 예정입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자격인증사업팀(전화 : 062-530-036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