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0년도 6회 콜센터 매니저 시험 시행계획 공고
글번호 1092 조회수 4667
작성자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작성일 2010-03-12
2010년도 6회 콜센터 매니저 시험 시행계획 공고

2010년도 제6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시험일자, 장소 및 시험방법
















시 험 일 자


시 험 장 소 안 내


시 험 방 법


2010. 4. 17(토)


한양여대(서울특별시 소재)
대덕대학(대전광역시 소재)
부산여대(부산광역시 소재)
전남대학(광주광역시 소재)


객관식 4지 선택형 택일


자세한 시험장소 안내는 콜센터 컬리지 인터넷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응시자격




















구 분


응시 자격 대상


비 고


콜센터 매니저
(CCCM,
Certified Call Center Manager)



  콜센터 센터장/매니저, 수퍼바이저/팀장(Supervisor), 사내강사(Trainer),
  품질관리자(QAA) 등 중간관리자 이상
  콜센터 기획담당, 통계담당, WFM 담당, 인사담당(HR), 총무 등
  콜센터 기획/관리업무 담당자 등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Preliminary Call Center Manager)


 콜센터/텔레마케팅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고객상담업무 담당자(상담사)
 등


 


3. 응시원서 접수기간, 방법 및 장소

















기 간


    2010. 03. 04(목) ~ 03. 26(금) (18:00시 까지)


방 법


    인터넷


장 소


    인터넷 :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


※ 응시원서는 접수기간내에 개별접수(단체접수 불허)하여야 하며, 응시원서 양식은 콜센터 컬리지 인터넷 홈페이지(www.callcentercollege.org)에서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시험응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구 분


시 험 과 목


배점
(문항수)


시험시간


대분류


소분류(문항수)


C
C
C
M


P
C
C
M


고객관계관리



  CRM과 콜센터, 콜센터 CRM전략, 고객만족관리  


100(20)


11:00~11:50(50분)


11:00~12:40(100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쉽, 채용과 선발, 조직구성 및 스태핑, 이직관리, 콜센터훈련
  및 개발, 경력관리 및 보상, 직원만족도관리, 모니터링 및 코칭


100(20)


 


기술관리



  콜센터 환경 및 기술동향, ACD/CTI/멀티미디어콜센터, IPCC,
  IVR/Fax서버 등


100(20)

 

운영관리



  콜센터 성과지표의 이해, 성과평가 및 보상, 성과관리결과의 활용,
  예측 및 스케쥴링, 필요인력 및 회선산정


100(20)


※ 콜센터 매니저(CCCM)과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의 제1교시 시험은 동시(11:00~)에 실시됩니다.
※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시험은 11:50분에 종결됩니다.

5. 합격자 결정방법














콜센터 매니저(CCCM)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자


콜센터 예비매니저(PCCM)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자


6.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 (소정양식) …………………………………………………………………………………… 인터넷 접수
   나. 응시수수료 ……………………………………………………… 50,000원/25,000원 (원서 접수시 납부)



※ 합격자에 한해 추후 사진 파일(.jpg) 제출
※ 사진파일은 JPG파일만 가능하며, 파일의 크기는 500KB 이하이어야 합니다.
   JPG파일 사이즈 : 3*4cm 또는 115*150 pixel입니다.


7. 합격자 공고










  
   ○ 일 자 : 2010. 04. 26(월) 예정
   ○ 방 법 :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홈페이지(www.callcenter.or.kr) 및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



8. 응시자 유의사항














가. 응시자는 시험당일 응시표, 규정신분증, 연필(볼펜 및 사인펜은 불가), 지우개, 손목시계를 지참하고 시험시작
     30분전까지 고사장에 입실하여 시험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나.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험응시를 불허합니다.
다. 접수된 서류의 기재사항은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 또는 착오기재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 책임으
     로 합니다.

라. 응시자 본인의 부주의로 답안지기재에 오류를 범하여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이는 일체 응시자 책임으로
     합니다.

마. 시험시간중에 휴대전화기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할 수 없고, 위반시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수험자 소지품 교탁 앞 보관 및 휴대폰 배터리 분리 후 본체만 감독자에게 제출 의무화 ,불이행시 퇴실조치 및
      부정행위 처리)
바. 시험시작후 당해 시험종료시간까지 임의퇴장할 수 없으며 부정행위자, 규칙위반자 또는 감독관 지시에 순응
     하지 아니하는 자는 당해시험을 무효로 하고 그 처분일로부터 5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됩니다.

사. 응시수수료는 시험 당일 이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합니다.
아. 지각한 응시자에 대하여는 입실을 불허합니다.
자. 시험 당일 교내 주차지원이 어렵습니다.



※ 본시험일정 등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
에 별도 공고할 예정입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자격인증사업팀(전화 : 062-530-036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