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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Callcenter 인증은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에서 기업과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인 콜센터를 대상으로 운영 및 관리측면에서 동종업계내의 TPI(Total Performance Index)지수를 산출하고, 콜센터 운영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진단하여 우수한 콜센터를 대상으로 인증해 주는 것입니다.
즉, [운영수준진단시스템을 통한 정량적 평가 + 진단모형을 통한 정성적평가]를 통해 Best Callcenter로 인증합니다.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고객서비스가 기업경쟁력의 최우선 과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콜센터는 기업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상품과 서비스 전달을 하도록 하는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필수 기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Certified Best Callcenter는 콜센터의 운영수준을 정량적·정성적으로 진단하여,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콜센터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고자 하며, 우수 콜센터를 발굴하여 업계에 우수사례로 소개함으로서 궁극적으로 한국콜센터산업의 역량을 한층 높여 콜센터산업의 활성화를 추구하고자 제정된 것입니다.